ABOUT OM

제목 Organic story

평점 : 0점  

작성자 : OM korea

작성일 : 2015-02-11 14:34:28

조회 : 915

추천 : 추천

내용

유기농 화장품이란?

‘유기농’과 ‘친환경’은 동일어가 아니다.

유기농(오가닉) 화장품 ≠ 친환경(내츄럴,천연) 화장품

자연주의, 내추럴 화장품은 유기농보다 더 넓은 집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가닉 화장품은 내추럴 화장품에 들어가지만 내추럴 화장품은 오가닉 화장품군에 들어가지 못한다.

내추럴 화장품은 녹차, 레몬 등 천연 원료에서 추출한 성분이 0,0001%라도 들어 가면 어떤 제품에라도 ‘100% Natural’이라고 표기를 할 수 있다. 반면 유기농 화장품은 재배과정부터 공정방식까지 특정기준 하에서 엄격하게 관리 되므로 함부로 ‘100% Organic’을 붙일 수 없다.

❖ 자연주의 화장품, 내추럴 화장품 이란?

동/식물성 성분이 주성분이나 여기에 화학성분을 허용범위 없이 첨가한 화장품, 인증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 천연 화장품 이란?

식물성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것에 최소한의 방부제와 같은 화학성분이 포함된 것을 말한다. 일반 화장품 대비 화학성분이 상식상 적지만 어떠한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천연제품이지만 유기농은 아니기에 농약투여에 대한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현재 식약청에서 천연화장품에 대한 기준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 유기농 화장품

유기농 인증 단체에서 규정하는 기준에 따라 생산이 되어 유기농 인증을 부여 받은 제품에 한해서 유기농 화장품이라고 칭할 수 있다.

OM은 유기농 화장품이다!

OM은 유기농 식물들이 자라는 토양, 원료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에 대한 인증 협회의 규정을 준수하여 ICEA의 까다로운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ICEA CERTIFICATION

ICEA는 ISTITUTO CERTIFICAZIONE ETICA E AMBIENTALE 의 줄임말로 이탈리아 유기농업협회이다.

ICEA유기농 코스메틱 인증은 COSMESI NATURALE(내추럴 코스메틱) 과 ECO BIO COSMESI(에코 오가닉 코스메틱) 두 가지 레벨로 나뉘며 원료의 성분, 저장 상태, 제조, 공정 과정, 패키징 등 제품이 나오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컨트롤한 후 증명 마크를 주고 있다.

ICEA 의 코스메틱 규정은 EU에 명시된 화장품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COSMOS-Standard CERTIFICATION

,p>2009년 9월에 발효, 유럽의 역사가 깊고 주요 인증기관인 영국 the Soil Association, 프랑스 Ecocert와 Cosmebio, 독일의 BDIH, 그리고 이탈리아의 AIAB/ICEA 가 오가닉 인증에 대한 규정과 기준을 마련하고 모든 과정을 컨트롤한 후 증명 마크를 주게 된다.

인증마크는 각 회사의 증명서에 따라 ‘코스모스 오가닉(COSMOS ORGANIC)’과 ‘코스모스 내추럴(COSMOS NATURAL)’ 두 가지 레벨로 나뉘는데, 특히 ‘코스모스 오가닉’ 증명을 얻기 위해서는 95% 천연성분에 그 중 20%의 오가닉 성분 함유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NO 유해 화학 성분

동물성 원료, PEG, PG, PPG, 미네랄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설페이트계계면활성제, 벤조페논, 실리콘오일, 파라벤, 인공향료, 인공 색소 등 유해 화학 성분은 사용하지 않는다.

첨부파일 : 9.jpg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댓글 입력

이름 :

비밀번호 :

내용

/ byte

평점 :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Customer Center

내추럴라이프스타일 고객센터
  • 02-517-5515
  • OpenAM 9:30 ~ PM 6:30
  • LunchPM 12:30 ~ PM 1:30
  • 토·일·공휴일 휴무